재학생 및 졸업생 뉴스

[글로벌호텔메니지먼트학과] 재학생 인터뷰

Writer : 학과관리자 | Date : 2018.04.25 | Hit : 1,042

[글로벌호텔메니지먼트학과] 재학생 인터뷰_Hyatt Regrncy Guam

 #근무 중

 

-이름: 김OO


-학과/학년: 글로벌호텔메니지먼트학과 / 3학년


-인턴쉽 국가: 괌


-인턴쉽 업체: 하얏트 호텔 리젠시


-기간: 1년


-사용언어: 영어와 한국어


 

#하얏트 호텔 리젠시 클럽

<제 업무에서 무었을 배웠나요>

우선 호텔 작업현장을 실제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로도 정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응대방법과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는지, opera system을 직접 사용하며 실질적인 실무능력 등을 배오고 있습니다. 또한 하얏트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규율 및 체계 등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근처 투몬비치 
<파견 전 SIS 대학에서 수강한 과목들이 어떤 도움을 주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1학년 때 수강한 Computer Literacy 라는 과목과 Hospitality Terminology라는 과목이 많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근무를 해보니 컴퓨터를 통해 모든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엑셀이나 워드 등 컴퓨터에 능하다면 보다 쉽게 일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호텔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호텔용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처음 일을 시작하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이 듭니다. Hospitality Terminology라는 과목을 통해서 이미 호텔용어에 친숙해져 일을 처음 배울 때 보다 원활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스페인 광장
. <본 인턴십을 계기로 향후 어떤 방향으로 미래 설계를 하고 있나요>
     중학생 때에 가족들과 크루즈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크루즈 자체도 너무 멋있었지만, 크루즈 안에서 일을 즐기며 지내는 크루들의 모습을 보며 그때부터 크루즈 승무원이 되어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크루가 되기에는 아직은 어리고 경험도 부족한터라 당장은 호텔에서 경험을 더 많이 쌓으며 앞으로 차근차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한국 호텔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없습니다.  그런데 현재 리조트 호텔에서 근무를 하면서 리조트 호텔과 비즈니스 호텔은 실제로 어떻게 다를까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물론 학교에서 이론적으로는 배웠지만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돌아가면 남은 학기 동안 다음 인턴쉽을 비즈니스 호텔 쪽으로 준비해볼까 합니다.